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포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1차 심사 통과

기사승인 2020.09.08  09:31:02

공유
default_news_ad1
ad34

-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 22일 최종심사

김포시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선정 1차 심사를 통과했다. 시는 지난 4일 경기도청 환경정책과로부터 1차 심사결과를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공모에 응모한 10개 시·군중 1차 심사를 통과한 5개 지자체는 김포시를 포함해 파주시, 포천시, 여주시, 가평군이다.

2차 심사는 오는 22일 경기도 북부청에서 시·군별 프레젠테이션 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균형발전 노력도 ▲주변 인프라 및 환경 에너지 분야 자체사업 ▲ 입주건물의 공간 확보 및 확장성과 접근성 ▲신설기관 유치 의지 및 환경·에너지 사업 협력도 등이다.

시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를 위해 지난 6월 최병갑 부시장이 지휘하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 전담팀(T/F)을 구성해 응모에 대비해 왔다.

시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 시 첨단산업단지와 연계한 신재생에너지 민간투자 촉진, 대곶지구 이시티(E-city)를 통한 전기차 특화 및 리사이클 클러스터 조성, 한강하구 등 천혜의 자연자원을 활용한 환경교육 등에서 다른 시군 대비 비교우위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정하영 시장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그동안 각종 규제와 희생을 감내해 온 김포시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을 유치하길 간절히 희망한다”며 “김포시는 기관의 입지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은 물론 진흥원 추진사업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를 그 어느 시·군보다 매우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 입지선정 결과 발표는 9월말에 있을 예정이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