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는 곳 가까이서 치매진단검사 받아보세요~

기사승인 2020.09.21  16:12:05

공유
default_news_ad1
ad34

- 김포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주소지 제한 없이 이용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 치매안심센터는 어르신들이 주민등록 주소지와 관계없이 현재 거주하는 곳 가까이에서 치매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은 주소지 관내 치매안심센터에서만 검사를 받을 수 있어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실 거주 주소지가 다를 경우 치매진단검사를 받는데 불편함이 있었으나 지난 7월 1일부터 주소지 제한이 없어져 거주지 근처의 치매안심센터를 이용 할 수 있게 됐다.

치매진단검사는 선별검사 결과 ‘인지저하’가 있는 어르신들은 신경인지 검사(CERAD-K)를 실시하고 의사 상담, 임상평가로 치매 판정을 받으면 협약병원에 의뢰해 치매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감별검사를 하고 치매안심센터에서 등록관리 및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현재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만큼 검사실 내에 비말 가림막을 설치하고 검사 전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을 예방하고 있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자녀의 가정에 잠시 거주하는 어르신들도 가까이에 있는 치매안심센터에서 편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대상자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치매진단검사 관련 문의는 김포시 치매안심센터(☎031-980-5802), 북부보건과 치매관리팀(☎031-5186-4206)으로 하면 된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