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포시의회, 의원 국외여비 전액 삭감키로

기사승인 2021.03.04  13:16:48

공유
default_news_ad1
ad34

- 3월 월례회의, 코로나19 대응 예산 마련 위해 8500여만원 삭감

김포시의회(시의회)가 코로나19 대응 예산 마련을 위해 의원 국외여비를 전액 삭감하기로 했다.

시의회는 지난 3일 월례회의를 열고 의원 국외여비를 포함한 총 8500여만원을 삭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예산삭감 협의 외에도 다양한 의제에 대해 향후 계획을 확정했다. 우선 제208회 임시회가 오는 16일 개최됨에 따라 제1차 정례회에서 다룰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 의원발의 조례 제‧개정안 8건을 포함한 일반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안건이 제출되면 19일까지 계획된 임시회 일정을 조정해 처리하기로 했다.

이어 ▲코로나19대책 특별위원회 개최 ▲시의회 정책토론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관련 후속대응 추진상황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날 오후에 열린 코로나19대책 특별위원회 1차 회의에서 위원장에 배강민 의원을 부위원장에 김계순 의원을 선임하고 향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

한편 위기가정통합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홍원길 의원이 좌장을 맡아 오는 10일 진행된다.

아울러 지방자치법 후속법안 마련과 맞물려 경기도 31개시‧군의회 권역별 대응 TF팀 구성현황과 향후 활동계획 등이 보고됐다.

이어진 집행기관 보고에서는 시청사 부설주차장 확대운영 등을 포함한 8건의 보고가 이어졌다.

시의회는 경기도 종합감사결과를 제출받아 상임위원회별로 경기도 지적사항을 검토하기로 결정하고 자료 요청서를 송부했다. 또한 종량제봉투 배분시 문제점, 청소용역 관련한 문제점 등 부서 보고를 통해 짚어나가기로 했다.

정은화 기자 flower870@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